EASY7

tomcat 실행 오류 5가지 본문

개발 공부

tomcat 실행 오류 5가지

E.asiest 2017. 11. 26. 00:52

tomcat서버 에러 문제는 무조건 아래 5가지 원인에 기인한다. 



1. web.xml 에러
servlet등록이 잘못되어 있을 때를 말한다. servlet-name, servlet-classm url-pattern을 오타없이 정확히 기입했는지 확인하자.

2. 서블릿 어노테이션
생성한 servlet의 어노테이션에 오타가 있을 경우 서버가 시작되지 않는다. 때문에 어노테이션 부분을 잘못 썼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자.

3. 포트번호(8080) 충돌
기본설정 포트번호인 8080에 다른 서버가 잡혀 있어서 톰캣서버가 이 포트번호에 접속하려는 경우 충돌이 발생하면 역시 에러가 난다. 톰캣의 conf폴더의 server.xml파일에서 포트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해주자(보통 8090이나 80를 사용한다).

4. 프로젝트 클린 안해서
프로젝트를 주기적으로 클린해주지 않으면 가끔씩 서버가 꼬이는 경우가 있다. 때문에 프로젝트 클린 또한 한 번 실시해주도록 한다.

5. 프로젝트에 서버 업로드 안해서
웹프로젝트에 서버가 업로드 되지 않아서 발생할 경우도 있다(이 때는 프로젝트 파일들의 http관련 클래스에 빨간줄이 그어져 있을 것이다). 해당 프로젝트를 우클릭 한 후 properties => java build path=> libraries => add library => server runtime => tomcat7을 등록한다.



이에 해당하는 원인만 꼼꼼히 살펴주면 반.드.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하나하나씩 정확하게 디버깅하여 에러의 원인을 찾도록 하자.



출처: http://tenlie10.tistory.com/31 [게임 개발자 블로그]

Comments